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충청권 명문 평생직업교육 대학! 충북도립대학교

대한민국의 중심,당당한 충북을 선도할 인재양성의 요람

언론홍보

sns공유 열기 인쇄
옥천 유일 바리스타 실습실, 충북도립대에 문 열어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옥천 유일 바리스타 실습실, 충북도립대에 문 열어
작성자 류제원 조회수 99 등록일 2020-03-20 09:35:53
첨부파일

옥천 유일 바리스타 실습실, 충북도립대에 문 열어

-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사업 일환, 에스프레소 머신 등 비치 -

- 옥천지역 공공기관 중 유일한 장소, 한국외식음료협회인증도 -

 

 

 

 

 

옥천 지역 공공기관 중 유일한 바리스타 실습실이 충북도립대학교에 생겼다.

 

충북도립대학교(총장 공병영) 후진학선도형사업단은 19일 오전 대학 본관 2층 바리스타 실습실에서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바리스타 실습실개소식을 열었다.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바리스타 실습실에는 에스프레소 머신과 온수기, 그라인더 등을 비롯한 바리스타 관련 용품이 구비됐다.

 

이날 개소한 충북도립대학교 바리스타 실습실은 한국외식음료협회로부터 커피바리스타 지정검정장으로 승인·등록받았다. 뿐만 아니라 옥천지역 공공기관 중 유일한 바리스타 실습실이자 지정검정장이다.

 

충북도립대학교는 이번에 개소한 실습실이 후진학선도형 프로그램 외에 특별강의로 진행하는 바리스타 자격과정 및 라떼아트 수업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병영 총장은 충북도립대학교에 새롭게 자리잡은 바리스타 실습실은 옥천지역 유일의 시험장이라는 의미 뿐 아니라 실습실 운영을 통해 수강생들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실습실을 다양하게 활용하여 충북도립대학교가 충청권 명문 평생직업대학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고 말했다.

 

한편 충북도립대학교 후진학선도형사업단은 지난해 바리스타 1·2급 자격취득과정을 운영하였으며, 올해에도 바리스타운영과정을 총 3~4회 진행할 계획이다.

 
다음글 충북도립대학교, 열화상카메라 설치·운영
이전글 “지역 명품인재 양성 위해 사용해주세요”

icon 전체댓글수 0

정보담당자 : 기획협력처 > 기획협력담당 > 류제원

연락처 :220-5333

만족도 조사 입력폼

만족도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