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충청권 명문 직업교육대학, 충북도립대학교

등록포기 및 등록금 환불 안내

링크 프린트

등록금 반환안내

  • 본 대학 등록 후 타 대학 합격, 대학진학 포기 등 등록금 반환을 원할 경우 “등록금반환신청서”를 제출한 자에 한하여 교육부령 「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에 의거 반환이 가능합니 다.
  • 상기 규칙에 의거, 신입생의 경우 입학일 전일까지 반환신청을 완료한 경우 이미 납부한 등 록금의 전액이 반환됩니다.
  • 개인사정으로 방문신청이 불가능할 경우 본 대학 홈페이지에서“등록금 반환신청서”다운로드 작성 후 상기 2), 4)의 서류를 구비하여 교학처 교무팀으로 팩스 전송하시면 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팩스 전송 후 반드시 수신여부를 확인하셔야 하며, 확인된 경우만에 반환절차가 개시됩니다.

등록금 반환신청 절차

  • 01

    대학 홈페이지 접속
    (www.cpu.ac.kr)

  • 02

    상단 입학안내 메뉴
    (입학 홈페이지로 이동)

  • 03

    조회 및 등록

  • 04

    등록금 포기 및
    등록금 환불안내

  • 05

    등록금 환불신청
    (청구서) 작성

  • 06

    온라인 신청 또는
    방문·팩스 접수

온라인 신청방법

  • 01

    입학홈페이지

  • 02

    조회 및 등록

  • 03

    등록포기 및
    등록금 환불안내

  • 04

    등록금 환불신청
    (청구서)작성

  • 05

    등록금 납부 영수증,
    환불계좌 사본 첨부

  • 06

    등록

방문 또는 팩스 신청방법

  • 01

    입학홈페이지>조회 및 등록

  • 02

    등록포기 및 등록금 환불안내
    신청서 다운받아 작성후

  • 03

    구비서류를 갖추어
    대학 방문 또는 팩스로 신청서 제출

방문접수시 구비서류
  • 등록금 반환신청서
  • 등록금 납입영수증
  • 본인 및 보호자 도장
  • 환불 받을 통장사본
팩스신청시
  • 등록금 반환신청서와 납입영수증, 환불 받을 계좌 사본을 첨부하여 팩스 전송
  • 팩스 보내실 곳 : 대학 교학처 교무팀 (FAX : 043-220-5319)
    ※ 팩스 전송 후 반드시 수신여부를 확인해야 하며, 확인된 경우에만 반환절차가 개시됩니다. (수신확인 : 043-220-5314)

등록금 반환기간 : 환불신청 접수일로부터 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