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부메뉴 바로가기

학과장인사말

sns공유 열기 인쇄

충북도립대학 환경보건학과방문을 환영합니다.

환경보건학과는 인간과 자연이 상생, 지속가능한 생명공동체 건설을 목표로 누구나 쾌적한 생활환경을 추구합니다.

인간과 자연이 상생, 지속가능한 생명공동체 건설을 목표로 누구나 쾌적한 생활환경을 추구하고, 생명이 살아 숨쉬는 지구생태계와 더불어 살아가는 자연환경을 조성하며 건강하고 질 높은 생활(Well-being)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환경보건학과에 입학한 여러분은 이러한 국민의 관심과 살아 숨쉬는 지구생태계를 보전하기위해 2년이라는 짧은 학업기간이지만 환경문제를 위해 전문적인 기술과 현장경험을 내실 있게 공부하게 될 것입니다. 환경분야의 전문기술인을 양성하기 위해서 대기오염방지기술, 수질오염방지기술, 폐기물처리 및 관리기술, 소음진동 측정 및 관리기술, 산업위생관리, 작업환경측정 및 관리, 환경관련화학 및 미생물학 등과 현장실습에 참여하여 환경관련시설에 대해서도 배우고 익히고 있습니다.

또한 전문기술인으로서 인간생명존중의 직업윤리의식 고취와 개인별 면담을 통한 학생의 주위환경과 문제점을 수시로 파악하고 해결책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환경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환경전문기술인으로서의 자부심과 기술능력을 함양시키기 위해 대기, 수질, 소음 및 진동, 폐기물 등 환경관련기사와 산업위생관리기사를 취득할 수 있도록 철저한 전문지식의 기초이론과 실험실습 지도를 하며, 저희교수들은 학생들과 함께 열심히 환경공학의 전문지식에 관해 연구하고 공부해 왔습니다.

따라서 환경보건학과를 졸업한 학생들은 공무원 특채, 정부투자기관, 정부출연연구소, 산업보건관련 의료원 및 기타 여러 분야의 환경관련 업체나 공공기관에 취업되어 환경전문가로서의 일익을 담당하고 있으며, 더 전문지식과 학문을 배우기 위해 환경관련학과가 있는 4년제 대학교에 편입되어 더욱 열심히 학문에 정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졸업 후에도 선후배간의 끈끈한 정과 환경정보를 서로 공유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지혜를 터득하여 이 시대에 당당하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환경보건학과에 입학한 여러분은 학업 후 졸업할 때에는 이론과 기술을 겸비한 전문기술인으로서 사회에 진출하여 크게 공헌할 것을 기원합니다.

환경보건학과 학과장김태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