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충청권 명문 평생직업교육대학! 충북도립대학교

대한민국의 중심, 당당한 충북을 선도할 인재양성의 요람

언론홍보

sns공유 열기 인쇄
충북도립대, 대학기본역량진단 ‘일반재정지원대학’ 선정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충북도립대, 대학기본역량진단 ‘일반재정지원대학’ 선정
작성자 류제원 조회수 61 등록일 2021-09-03 13:23:06
첨부파일

충북도립대, 대학기본역량진단 일반재정지원대학선정

- 2주기 통과 이어 성과 거둬, 6년 째 정부재정지원사업 참여 가능 -

- 자율혁신계획 수립 통한 인센티브 지원도, 전 교직원 대응 결실 -

 

 

 

 

 

충북도립대학교가 2주기 진단에 이어, 3주기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으로 선정됐다.

 

3일 충북도립대학교(총장 공병영)에 따르면 충북도립대학교는 3주기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이라는 결과를 받았다. 이에 따라 충북도립대학교는 2022년부터 각종 정부재정지원사업에 6년째 참여할 수 있게 됐다.

 

대학기본역량진단은 정부에서 추진된 대학구조개혁평가를 대체하는 평가로, 교육부는 전국 전문대학 133개교 중 충북도립대학교를 포함한 97개 대학을 '일반재정지원대학'으로 선정발표했다.

 

이번 진단에서는 지난 3년간 대학발전계획 성과 교원확보율 및 교육비환원율 등 교육여건 학생충원율 교육과정 운영 및 학생학습역량지원 등 대학이 갖춰야 할 기본요소와 관련된 정량지표와 정성지표 결과를 합산해 도출했다.

 

충북도립대학교는 이번 선정결과를 통해 대학 여건 및 역량에 따라 자율혁신계획을 수립·추진할 예정이며, 유지충원율 점검 등의 지표를 통하여 각종 인센티브를 지원받게 된다.

 

한편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되지 못한 대학은 정원감축과 더불어 향후 3년간 교육부 일반재정지원이 전면 차단되며, 국가장학금과 학자금 대출 모두 받을 수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충북도립대학교는 지난 20151주기 대학구조개혁평가에서 D등급을 받았으나, 20182주기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는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되었다.

 

충북도립대학교는 3주기 대학기본역량진단 대응을 위해 전 교직원들이 진단 대응에 나서는 것과 동시에, 평가지표별 실적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등 2주기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변화와 혁신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

 

공병영 총장은 이번 일반재정지원대학선정은 전 교직원들이 합심해 준비해 온 노력의 결과라며 결과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재원확보를 통해 우리 대학이 계속해서 혁신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는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고 밝혔다.

 

공 총장은 이어 일반재정지원대학 선정 성과에 그치지 않고 오로지 학생, 명품인재양성을 위해 충북도립대학교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전 교직원들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다음글 충북도립대, 공공미술(벽화) 전문가 양성
이전글 바이오산업 발전 위해 산·학·연 ‘맞손’

 전체댓글수 0

정보담당자 : 기획협력처 > 기획협력담당 > 류제원

연락처 :043-220-5333

만족도 조사 입력폼

만족도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