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충청권 명문 평생직업교육대학! 충북도립대학교

대한민국의 중심, 당당한 충북을 선도할 인재양성의 요람

언론홍보

sns공유 열기 인쇄
충북도립대, 인성창의융합 인재 육성에 나선다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충북도립대, 인성창의융합 인재 육성에 나선다
작성자 류제원 조회수 28 등록일 2021-09-14 09:14:35
첨부파일

충북도립대, 인성창의융합 인재 육성에 나선다

- 인성창의융합교육인증을 위한 4CPU 핵심 역량 인증 프로그램 운영 -

- 우수 참여 학생 선정, 사회진출·취업 시 역량 갖춘 인재 인증 도와 -

 

 

 

 

 

 

 

 

충북도립대학교(총장 공병영) 혁신지원사업단은 인성창의융합 인재 육성을 위한 인성창의융합교육 인증제‘4CPU 핵심역량 인증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4일 밝혔다.

 

4CPU 핵심역량 인증 프로그램은, ‘인성을 갖춘 실용전문인재 양성이라는 충북도립대학교의 교육 목표를 기반으로, 우리대학의 6대 핵심역량인 공동체의식 소통능력 비판적 창의력 창조적 문제해결 실무실행력 현장이해력 등을 강화하기 위해 비교과 활동에 대한 성과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우수 참여학생들에게 인증서를 수여함으로써, 학생들의 사회진출이나 취업 시 다양한 역량을 갖춘 인재임을 증명할 수 있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 운영에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 교내외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위해 팀별 운영 및 회의를 지원하면서, 학생들이 정보공유를 할 수 있도록 돕기도 했다.

 

프로그램 결과에 따라 바이오생명의약과 이혜빈 학생과 한다빈 학생이 최우수인증을 받아 인증서와 장학금을 받았으며, 바이오생명의약과 유예지 학생 등 4명이 우수인증, 7명의 학생이 일반인증으로 선정됐다.

 

공병영 총장은 “’4CPU 핵심역량 인증제도를 통해, 학생들이 대학 생활의 폭넓은 관심과 다양한 경험으로 인성이 바탕이 되는 실용전문인재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 인증제도를 더욱 발전시켜, 충북도립대학교 학생들이 조화롭고 지혜로운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다음글 충북도립대, 추석 맞아 영생원에 위문품 전달
이전글 졸업 이후에도 이어지는 ‘모교 사랑’

 전체댓글수 0

정보담당자 : 기획협력처 > 기획협력담당 > 류제원

연락처 :043-220-5333

만족도 조사 입력폼

만족도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