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충청권 명문 평생직업교육대학! 충북도립대학교

대한민국의 중심, 당당한 충북을 선도할 인재양성의 요람

언론홍보

sns공유 열기 인쇄
옥천군 하삼마을, 생동감있는 벽화로 재탄생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옥천군 하삼마을, 생동감있는 벽화로 재탄생
작성자 류제원 조회수 64 등록일 2021-10-19 10:02:20
첨부파일

옥천군 하삼마을, 생동감있는 벽화로 재탄생

- 충북도립대, 공공미술(벽화)전문가 심화과정 운영에 따른 벽화현판식 -

 

 

 

 

 

 

충북도립대학교(총장 공병영)는 옥천군 삼청리에 위치한 하삼마을에서 공공미술(벽화)전문가 양성 심화과정 운영에 따른 벽화 현판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현판식과 공공미술(벽화)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은 충청북도 평생교육 프로그램 공모사업과 연계,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3유형 후진학 선도형 사업의 지원을 받아 진행됐다.

 

충북도립대학교는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총 2개월 간 마을환경개선 공공미술(벽화)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해 총 17명의 전문가를 배출했으며, 수강생들의 건의로 심화과정을 무료로 개설, 운영해왔다.

 

이 프로그램을 수료한 공공미술(벽화)분야의 수강생 17명은,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옥천군 삼청리에 위치한 하삼마을을 찾아 공공미술(벽화) 현장실습을 실시, 무채색의 담벼락을 생동감 있는 곳으로 탈바꿈시켰다.

 

공병영 총장은 하삼마을의 벽화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수강생들이 지역을 위한 마음으로 대학에 건의해 진행되어진, ‘협업상생의 우수한 사례라고 볼 수 있다라며 앞으로 평생직업교육과정에 참여하는 수강생들의 의견에 귀기울이고, 지역사회에 더욱 기여할 수 있는 충북도립대학교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다음글 충북도립대, 2050 탄소중립 실천 다짐대회 개최
이전글 ㈜바이오크래프트, 학생 건강 위한 공기정화기 기탁

 전체댓글수 0

정보담당자 : 기획협력처 > 기획협력담당 > 류제원

연락처 :043-220-5333

만족도 조사 입력폼

만족도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